Categories: Business

덴마크, 음식물 쓰레기 감축 펀드 조성

덴마크 환경식품부가 식품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데 330만 크로네(5억6318만 원)를 투자한다고 6월15일 발표했다. 투자금은 올 여름 휴가철 전에 집행될 예정이다.
에스벤 룬드 라르센(Esben Lunde Larsen) 환경식품부 장관은 “음식물 쓰레기는 경제로 보나 환경으로 보나 말이 안 된다”라며 “이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좋은 아이디어를 내놓은 혁신적인 주체를 경제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덴마크 정부가 음식물 쓰레기 감축 펀드를 조성한 것은 올해가 두 번째다. 2016년 처음 음식물 쓰레기 감축 프로젝트에 투자했다. 당시 투자 받은 프로젝트 가운데 몇 가지는 올해 들어 실체를 드러내고 있다.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사면 자동으로 리베이트를 주는 동적 바코드와 남은 음식을 활용할 다양한 레시피를 담은 앱이 가장 주목받았다. 에스벤 룬드 라르센 장관은 “지난해 투자 풀은 큰 성공을 거뒀다”라고 평했다.

8월 세계식품정상회의 개최

덴마크 정부는 세계식품정상회의(World Food Summit)를 올 8월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 동안 코펜하겐에서 연다. 세계 식품 업계 관계자를 한자리에 모아 ‘더 나은 음식을 더 많은 사람에게(Better Food for More People)’ 제공할 방안을 연구한다.

andersen

Recent Posts

아마게르 바케, ‘올해의 세계 건축물’상 수상

유명 덴마크 건축설계업체 비야케잉겔스그룹(BIG・Bjarke Ingels Group)이 아마게르자원센터(ARC)를 위해 설계해 덴마크 코펜하겐에 지은 열병합발전소 아마게르 바케(Amager…

2 years ago

덴마크인, 유럽서 코로나로 가장 타격 적었다

덴마크인이 유럽 12개국 중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대유행에 가장 영향을 덜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유럽외교관계위원회(ECFR・European Council…

3 years ago

[코로나19] “코로나 이제 심각한 질병 아냐” 덴마크 9월10일 ‘위드 코로나’로 선회

덴마크 정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방역 제한 조치를 대부분 중단한다. 덴마크 보건부(Sundhedsministeriet)는 8월27일 아침 기지회견을 열고…

3 years ago

18세에 시리아 가 IS 가입한 이슬람계 덴마크女 테러 혐의로 징역 5년

18세 나이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가입하려고 시리아로 떠난 이슬람계 덴마크 여성 아야 알-만시(Aya Al-Mansi)가…

3 years ago

코펜하겐,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선정

코펜하겐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꼽혔다. 유서 깊은 영국 경제지 <이코노미스트> 산하 경제분석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3 years ago

덴마크 총리 “앞으로 대규모 코로나 봉쇄 없다” 발표

메테 프레데릭센(Mette Frederiksen) 덴마크 총리가 더 이상 코로나19(신종 코로나) 감염을 막기 위한 대규모 사회 봉쇄…

3 year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