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Society

덴마크인 60%, 감시 카메라 증설 찬성

덴마크인 대다수가 공공장소에 감시 카메라를 증설하는데 찬성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코펜하겐포스트>가 5월15일 보도한 소식이다.
시장조사 업체 유고브(YouGov)가 <메트로익스프레스>에게 의뢰받아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덴마크인 60%가 테러를 예방하고 테러에 대처할 목적으로 공공장소에 감시카메라를 더 설치하는데 동의했다. 응답자 가운데 32%는 크게 동의했고, 28%는 동의, 21%는 중립적인 입장을 취했다. 중립 의견을 빼고도 과반수 이상이 기차역, 거리, 공원 등 공공장소에 감시 장비를 추가하는데 동의했다.
반대 의견은 무척 적었다. 감시 카메라 확충에 강하게 반대한 응답자는 4%뿐이었다. 11%는 반대한다는 뜻을 밝혔고, 4%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현재 덴마크에는 감시 카메라 약 50만 대가 설치돼 있다. 매년 5만 대씩 늘어난 수치다. 우파 덴마크인민당(Dansk Folkeparti)은 설문 결과를 높이 샀다. 덴마크인민당 대변인은 <메트로익스프레스>와 인터뷰에서 “바라건대, 감시 장비가 경찰이 현존하는 최악의 범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덴마크인이 더 안전하게 느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설문 결과는 찬성 의견이 압도적이었지만, 덴마크 정부는 아직 유보적인 입장이다. 자유연합당(Liberal Alliance) 법률 부문 대변인 크리스티나 에그홀름(Christina Egholm)은 <메트로익스프레스>에 “덴마크 시민이 언제 어느 곳에서든 감시당하지 않는 것은 기본적인 권리라고 생각한다”라며 “딜레마임을 인정하지만, 우리는 개인의 자유를 침해할 때 신중을 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andersen

Recent Posts

아마게르 바케, ‘올해의 세계 건축물’상 수상

유명 덴마크 건축설계업체 비야케잉겔스그룹(BIG・Bjarke Ingels Group)이 아마게르자원센터(ARC)를 위해 설계해 덴마크 코펜하겐에 지은 열병합발전소 아마게르 바케(Amager…

2 years ago

덴마크인, 유럽서 코로나로 가장 타격 적었다

덴마크인이 유럽 12개국 중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대유행에 가장 영향을 덜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유럽외교관계위원회(ECFR・European Council…

3 years ago

[코로나19] “코로나 이제 심각한 질병 아냐” 덴마크 9월10일 ‘위드 코로나’로 선회

덴마크 정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방역 제한 조치를 대부분 중단한다. 덴마크 보건부(Sundhedsministeriet)는 8월27일 아침 기지회견을 열고…

3 years ago

18세에 시리아 가 IS 가입한 이슬람계 덴마크女 테러 혐의로 징역 5년

18세 나이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가입하려고 시리아로 떠난 이슬람계 덴마크 여성 아야 알-만시(Aya Al-Mansi)가…

3 years ago

코펜하겐,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선정

코펜하겐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꼽혔다. 유서 깊은 영국 경제지 <이코노미스트> 산하 경제분석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3 years ago

덴마크 총리 “앞으로 대규모 코로나 봉쇄 없다” 발표

메테 프레데릭센(Mette Frederiksen) 덴마크 총리가 더 이상 코로나19(신종 코로나) 감염을 막기 위한 대규모 사회 봉쇄…

3 year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