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LifeSocietyTravel

코펜하겐 경찰, 대테러 순찰 강화한다

코펜하겐지방경찰청이 공항 등 주요 시설에 순찰을 강화하겠다고 22일 발표했다. 같은 날 브뤼셀에서 벌어진 폭탄 테러에 대응하는 조치다. 덴마크 국영방송국 <DR>이 보도한 소식이다.
22일 오전(현지시각) 벨기에 수도인 브뤼셀에는 잇따라 폭음이 울려퍼졌다.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오전 8시께 브뤼셀 공항 출국장 아메리칸에어라인 창구와 인근 스타벅스 두 곳에서 자살폭탄 테러범이 지니고 있던 폭탄을 터뜨렸다. 한시간 쯤 지난 9시 무렵에는 브뤼셀 시내 멜빅 지하철역에서 폭탄이 터졌다. 세 차례 폭탄 테러 때문에 수십명이 죽고 백여명이 다쳤다.

경찰 관계자는 <DR>과 인터뷰에서 “경찰이 더 눈에 많이 띌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코펜하겐 공항이나 중앙역, 뇌어포트 역 등 교통 중심지에 물건을 두고 떠나는 등 수상한 행동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할 겁니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경찰 병력이 얼마나 증원되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고경계(high alert)’ 태세임은 인정했다. 덴마크 정보기관 PET는 상황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있다고 밝혔다.

덴마크 경찰(출처: 위키미디어커먼즈 CC PD)

얀 얌본(Jan Jambon) 벨기에 내무부장관은 테러 경계태세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브뤼셀 시민에게는 되도록 집안에 머물기를 권하고, 많은 인파가 모이는 지역에는 군과 경찰 병력을 배치했다.

andersen

Share
Published by
andersen

Recent Posts

아마게르 바케, ‘올해의 세계 건축물’상 수상

유명 덴마크 건축설계업체 비야케잉겔스그룹(BIG・Bjarke Ingels Group)이 아마게르자원센터(ARC)를 위해 설계해 덴마크 코펜하겐에 지은 열병합발전소 아마게르 바케(Amager…

2 years ago

덴마크인, 유럽서 코로나로 가장 타격 적었다

덴마크인이 유럽 12개국 중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대유행에 가장 영향을 덜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유럽외교관계위원회(ECFR・European Council…

3 years ago

[코로나19] “코로나 이제 심각한 질병 아냐” 덴마크 9월10일 ‘위드 코로나’로 선회

덴마크 정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방역 제한 조치를 대부분 중단한다. 덴마크 보건부(Sundhedsministeriet)는 8월27일 아침 기지회견을 열고…

3 years ago

18세에 시리아 가 IS 가입한 이슬람계 덴마크女 테러 혐의로 징역 5년

18세 나이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가입하려고 시리아로 떠난 이슬람계 덴마크 여성 아야 알-만시(Aya Al-Mansi)가…

3 years ago

코펜하겐,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선정

코펜하겐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꼽혔다. 유서 깊은 영국 경제지 <이코노미스트> 산하 경제분석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3 years ago

덴마크 총리 “앞으로 대규모 코로나 봉쇄 없다” 발표

메테 프레데릭센(Mette Frederiksen) 덴마크 총리가 더 이상 코로나19(신종 코로나) 감염을 막기 위한 대규모 사회 봉쇄…

3 year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