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EducationNotice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세미나’에서 덴마크 교육 철학의 정수를 만나자

교육과 삶의 방식을 혁신하는 덴마크와 한국 폴케호이스콜레를 만나 덴마크가 행복 선진국으로 거듭난 비결을 듣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세미나 2019입니다.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세미나에서 덴마크 교육 철학의 뿌리를 소개합니다. 덴마크 문화를 이해하고 덴마크 교육계 종사자를 만날 기회도 제공합니다.
2017년 5월 처음 개최한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세미나에는 100명 가까이 자리해 덴마크 성인 인생학교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 뒤에 많은 일이 생겼습니다. 참가자 중 몇 분은 2년 사이 폴케호이스콜레로 덴마크에 다녀왔습니다. 연사로서 무대에 올랐던 이들은 폴케호이스콜레 교육 철학을 한국적 맥락에 적용하는 ‘자유학교‘를 꾸려 다양한 활동을 벌였습니다.
올해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세미나에는 동양 문화와 체육에 특화된 보세이호이스콜레를 초청합니다. 보세이호이스콜레에서 한국을 공부한 학생과 교직원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습니다.
덴마크인의 이야기는 너무 멀게 느껴질 수 있으니 다른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를 다녀온 한국인 동문의 경험도 나눕니다.
무대에서 객석으로 일방통행식 정보 전달은 지양합니다. 부득이 기초 정보는 발표 형식으로 전하지만,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연사와 관객이 소통하는 형식을 지향합니다. 현장에서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합니다.
덴마크가 행복한 비결, 덴마크 교육 철학이 궁금하신 분은 2019년 5월28일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세미나를 놓치지 마세요. 다양한 실험과 도전이 싹 틀 토양이 될 겁니다.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세미나는 2015년부터 한국에 덴마크를, 덴마크에는 한국을 소개하는 덴마크 전문 미디어 그룹 NAKED DENMARK가 주최합니다. 자유학교와 보세이호이스콜레가 함께 준비합니다. 장소는 WeWork에서 도와주셨습니다.
덴마크 폴케이스콜레 세미나 2019 참가 신청하기

행사 개요

목적
한국인 참가자에게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를 이해하는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문화와 인적 교류를 촉진합니다.
대상
덴마크 교육 철학과 제도에 관심 있는 한국인 교사, 학생, 부모, 교육 연구자, 정치인 등.
일시
2019년 5월28일(화) 오후 5~9시
장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27 위워크타워 WeWork선릉역2호점 8층 비어가든
※건물내 기계식 주차 가능하나, 주차비는 지원하지 않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주최
Boseihøjskole, 자유학교, NAKED DENMARK ApS
장소협찬
WeWork Korea
 

프로그램 구성

  • 4시30분~5시 참가 등록
  • 5시~5시30분 행복 선진국 덴마크의 교육 제도 by 안상욱 (덴마크 전문 미디어 NAKED DENMARK 공동대표겸 편집장)
  • 5시30분~6시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개론 by 이해견(한국형 덴마크 인생학교 자유학교 공동대표)
  • 6시~6시30분 International People’s College를 다녀와서 by 박성종 (아산나눔재단 사회변화팀 매니저)
  • 6시30분~7시 Krogeruphøjskole를 다녀와서 by 양석원(자유학교 공동대표 | 열린옷장 사외이사)
  • 7시~7시30분 저녁식사
  • 7시30분~8시 Boseihøjskole 소개 by Ulrik Sørensen (Boseihøjskole 교장) 등 교직원
  • 8시~8시30분 Boseihøjskole를 다닙니다 by Boseihøjskole 학생 2명
  • 8시30분~9시 질의응답

※간단한 저녁식사와 음료를 제공합니다.
※7시30분부터 9시 사이 보세이호이스콜레 연사의 발표는 영어로만 진행합니다. 한국어로는 동시문자통역해 드립니다.
※세미나 현장은 기록과 보도, 마케팅 용도로 촬영합니다.
※구성은 당일 사정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만, 최대한 약속드린 대로 진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가 방법

2019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세미나에 참가하고 싶은 분은 신청양식을 기재해 제출한 뒤 참가비 10,000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양식을 작성하고 참가비까지 납입하셔야 신청 완료됩니다. 자리가 한정돼 신청 완료한 순서대로 50명만 모십니다.
신청자가 많아, 현장 접수받을 자리가 없으니 꼭 사전 등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행이 있어도 각자 신청하고 결제하셔야 합니다.
덴마크 폴케이스콜레 세미나 2019 참가 신청하기
이 밖에 덴마크 폴케호이스콜레 세미나 2019에 궁금한 점은 아래 NAKED DENMARK 안상욱 공동대표 이메일(andersen@nakeddenmark.com)로 문의해 주세요.
 

참고 자료

NAKED DENMARK

Recent Posts

아마게르 바케, ‘올해의 세계 건축물’상 수상

유명 덴마크 건축설계업체 비야케잉겔스그룹(BIG・Bjarke Ingels Group)이 아마게르자원센터(ARC)를 위해 설계해 덴마크 코펜하겐에 지은 열병합발전소 아마게르 바케(Amager…

2 years ago

덴마크인, 유럽서 코로나로 가장 타격 적었다

덴마크인이 유럽 12개국 중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대유행에 가장 영향을 덜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유럽외교관계위원회(ECFR・European Council…

3 years ago

[코로나19] “코로나 이제 심각한 질병 아냐” 덴마크 9월10일 ‘위드 코로나’로 선회

덴마크 정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방역 제한 조치를 대부분 중단한다. 덴마크 보건부(Sundhedsministeriet)는 8월27일 아침 기지회견을 열고…

3 years ago

18세에 시리아 가 IS 가입한 이슬람계 덴마크女 테러 혐의로 징역 5년

18세 나이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가입하려고 시리아로 떠난 이슬람계 덴마크 여성 아야 알-만시(Aya Al-Mansi)가…

3 years ago

코펜하겐,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선정

코펜하겐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꼽혔다. 유서 깊은 영국 경제지 <이코노미스트> 산하 경제분석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3 years ago

덴마크 총리 “앞으로 대규모 코로나 봉쇄 없다” 발표

메테 프레데릭센(Mette Frederiksen) 덴마크 총리가 더 이상 코로나19(신종 코로나) 감염을 막기 위한 대규모 사회 봉쇄…

3 years ago